[영등포 소비자저널=조석제 대표기자]
비자, 자사 정산 플랫폼 내에서 더 많은 스테이블코인과 더 많은 체인 및 더 많은 사용 사례를 지원할 계획
스테이블코인 생태계는 확장되고 있으며, 비자(Visa)는 이러한 발전의 최전선에 서 있다. 스테이블코인에 대한 전 세계적인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비자는 이 분야에서의 리더십을 강화하고 더 많은 스테이블코인과 블록체인에 대한 지원을 확대하여 발행자와 인수자의 정산 거래를 원활하게 하고자 노력하고 있다.
비자는 자사 정산 플랫폼에 두 개의 USD 기반 스테이블코인, 두 개의 블록체인 및 유로 기반 EURC에 대한 지원을 추가한다고 밝혔다.
새로운 소식
· 더 많은 스테이블코인: 팍소스(Paxos)와의 새로운 파트너십을 통해 비자는 두 개의 추가 달러 기반 스테이블코인인 글로벌 달러(Global Dollar, USDG)와 페이팔 USD(PayPal USD, PYUSD)를 지원함으로써 두 개의 신뢰할 수 있는 스테이블코인의 혁신적인 힘을 파트너에게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.
· 더 많은 체인: 비자는 이미 지원되는 이더리움(Ethereum)과 솔라나(Solana) 외에도 스텔라(Stellar)와 아발란체(Avalanche)라는 두 가지 블록체인에 대한 지원을 추가했다.
· 더 많은 통화: 비자는 서클(Circle)의 유로화 기반 스테이블코인 EURC를 통합했다.
비자의 글로벌 성장 제품 및 전략적 파트너십 책임자인 루바일 비르와드커(Rubail Birwadker)는 “비자는 전 세계 파트너의 요구를 충족하기 위해 다중 코인 및 다중 체인 기반을 구축하고 있다”면서 “우리는 스테이블코인이 신뢰성, 확장성, 상호운용성을 갖추면 전 세계적으로 자금이 이동하는 방식을 근본적으로 바꿀 수 있다고 믿는다”고 말했다.
비자는 다년간의 실제 파일럿과 라이브 스테이블코인 정산 활동을 바탕으로 계속 발전하고 있다. 이러한 추가로 인해 비자 네트워크는 4개의 스테이블코인과 4개의 고유한 블록체인을 지원할 수 있게 되었다.
EURC 정산 활성화
EURC가 비자 네트워크에 통합됨에 따라 일부 파일럿 참여 비자 파트너사는 이제 USD와 EUR 기반 스테이블코인으로 정산을 수행할 수 있게 되었다. 이를 통해 이미 전 세계 25개 이상의 법정 통화로 정산을 용이하게 하는 비자의 암호화폐 및 재무 인프라 역량이 확장된다.
스테이블코인 수락을 위한 선도적 네트워크
올해 초 비자는 스테이블코인 연결 카드 파트너사 네트워크의 확대를 발표했다. 스테이블코인 연결 카드의 확장을 위해서는 네트워크가 다음과 같은 사항을 충족해야 한다.
· 스테이블코인 지갑을 해당 위치에서 지원하여 여러 블록체인 간 상호 운용성을 지원
· 여러 블록체인에서 운영되는 카드와 관련하여 정산 스테이블코인을 직접 수락하여 유연한 정산 옵션을 제공
· 국경 간 거래 및 온체인 거래의 마찰을 줄이고 속도를 높이는 데 도움이 되는 동시에 은행, 가맹점, 개발자 및 핀테크 기업의 관심에 부응하여 증가하는 시장 수요를 해결
새로운 스테이블코인과 블록체인이 계속해서 등장하고 진정한 유용성을 보여주는 가운데 비자의 사명은 여전히 명확하다. 바로 기존 결제 방식과 마찬가지로 스테이블코인 결제도 안전하고, 안정적이며, 전 세계적으로 대규모로 작동하도록 설계된 상호운용 가능한 계층을 구축하는 것이다.
비자 소개
비자(Visa)(뉴욕증권거래소: V)는 200개 이상의 국가 및 지역에서 소비자, 가맹점, 금융기관 및 정부기관 간의 거래를 촉진하는 디지털 결제 분야의 글로벌 선두 기업이다. 우리의 사명은 가장 혁신적이고 편리하며 신뢰할 수 있고 안전한 결제 네트워크를 통해 세계를 연결하여 개인, 기업 및 경제가 번영하도록 지원하는 것이다. 우리는 포용적인 경제가 모든 곳에서 모든 사람의 삶을 향상시킨다고 믿으며, 자금 이동의 미래에 있어 접근성을 가장 중요한 기반으로 생각한다.